이미 확인하신 분도 계시겠죠? 네. 뮤즈랑이 부분적으로 UI 개편을 단행했습니다. 


이번 UI 개편의 목표는 '쉽게 확인하고 쉽게 커뮤니케이션한다'입니다. 이를 위해 다음의 몇 가지를 수정, 보완했습니다.


1. 팔로 버튼을 재생 페이지에 부착했습니다


늘 내 마음에 흡족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신 분들, 그들을 팔로함으로써, 그 분들이 새로 제작한 플레이리스트를 쉽게 만나고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Follow-Following 구조를 이미 구축해뒀는데요. 아직 이 기능에 대한 인지가 낮다고 저희는 판단했습니다. 이를 활성화시키는 차원에서 팔로 버튼을 한발 더 앞쪽에 배치를 했답니다.  


2. 담은 곡 미리 보기 버튼을 부착했습니다


제법 적지 않은 분들이, 플레이리스트에 담긴 곡을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곧바로 재생을 시켜야 하는 현재 방식에 불만을 토로해오셨습니다. 여러 아이디어를 짜낸 끝에 트랙 버튼을 별도로 만들고 이를 미리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. 성에 차지 않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. 늘 최종안이 아니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. 좋은 아이디어는 언제든 반영할 준비가 돼 있습니다. 


3. 재생 페이지에서 댓글 쓰기창을 기본으로 


그간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두 번 정도의 클릭을 거쳐야만 했습니다. 그러다 보니 댓글 이용횟수가 기대만큼 늘지 않았습니다. 그 이유 가운데 한 가지로 UI를 들었고요. 이를 위해 재생 중 댓글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댓글 창을 고정으로 열어두었습니다. 앞으로 더 늘어날지 지켜보면서 더 좋은 방안을 찾아볼까 합니다. 이 부분도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 


4. Popular 랭킹 로직 변경


Popular 메뉴에서 플레이리스트가 정렬되는 랭킹 로직을 변경했습니다. 다른 페이지와 크게 차별적이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. 변경된 로직은 대략 특정 조건을 갖춘 플레이리스트 가운데 현 시점에서 가장 많이 재생되고 있는 플레이리스트 순입니다. 현재 어떤 플레이리스크가 가장 많이 재생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
5. 기타 변경 사항


  • 재생 버튼 변경 

  • 링크 포함 시 URL 색상 변경

  • 전반적인 색상 톤 변화 

  • 재생 페이지 내 곡 목록 On/Off 기능


일단 나름 저희 사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하고 피드백을 반영한 결과인데요. 그럼에도 불편한 점이 여럿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. 부담 없이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 Feedback에 기입해주시거나 혹은 admin@muzalive.com으로 메일 보내주세요.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그대로 남겨주셔도 됩니다. 


그럼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. 





Posted by 몽양부활

댓글을 달아 주세요